한국타이어, 브랜드 명성 이룩하다
[프라임경제]한국타이어(대표 서승화)는 2008년 국내외 유수의 기관에서 주관하는 커뮤니케이션 및 디자인 부문 시상에서 잇단 수상을 하는 쾌거를 이룸으로써, 한국타이어의 디자인 역량과 브랜드 명성을 인정받았다고 20일 밝혔다.
먼저, 한국타이어 글로벌 웹사이트는 국내 최고 권위의 웹 평가 행사인 ‘웹어워드 코리아 2008’에서 ‘글로벌 웹사이트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고, 한글사이트는 ‘일반기업 웹사이트 부문’ 우수상을 수상했다. 브랜드 프로모션 부문에서는 한국타이어의 ‘XQ옵티모 노바’ 상품 사이트가 우수상에 선정, 하나의 시상 행사에서 3개의 상을 휩쓰는 성과를 이뤘다.
![]() |
||
뿐만 아니라, 한국타이어는 한국디자인진흥원(KIDP)이 주관하고, 지식경제부가 주최한 2008년 하반기 ‘굿 디자인 어워드(Good design Awards)’에서도 친환경 상품 ‘앙프랑(enfren)’과 ‘옵티모 4S (Optimo 4S)의 모션 그래픽 브로슈어(Motion Graphic Brochure)’가 굿 디자인(GD)마크를 획득하는 성과를 이루기도 했다.
제품 디자인 부문에서 굿 디자인(GD)마크를 획득한 한국타이어 앙프랑 상품은 일반 타이어에 비해 연비를 개선시킴은 물론 이산화탄소 배출량도 획기적으로 줄인 저연비·친환경 타이어로써, 한국타이어 기술철학인 ‘컨트롤 테크놀러지(Kontrol Technology)’개발 사이클의 결정체다. 앙프랑 상품명은 ‘environment friendly’의 약어로 상품명 자체에 친환경적인 의미를 담고 있다.
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부문에서 굿 디자인 마크를 획득한 ‘옵티모 4S (4계절용 타이어 제품)’의 모션그래픽브로슈어는 기존 인쇄물의 형태에서 벗어나 모션그래픽을 이용하여 제품의 특징을 설명한 미디어 제작물로서, 제품에 대한 친숙함과 고급스러움을 전달하고 친환경적인 측면을 부각시킨 트렌디한 구성과 디자인을 높이 평가 받았다.
한국타이어 브랜드 담당 김세헌 상무는 “2008 웹어워드 코리아와 2008 스포트라이트 어워드, 굿 디자인 어워드 등 국내외의 유명 시상 행사에서 이룩한 연이은 수상은 한국타이어의 뛰어난 미디어 제작물과 앞선 디자인 전략이 세계적으로 인정받았다는 것을 의미한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감성을 자극할 수 있는 미디어 제작물을 개발하고, 기능, 품질, 편리성, 소재의 안전성 등 모두를 반영한 좋은 디자인의 타이어를 선보여 타이어가 가진 생명력과 감성이 전달 될 수 있도록 꾸준히 노력할 것이며, 이러한 노력이 한국타이어의 브랜드 가치를 한층 더 높이는 데 기여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그 밖에도 일반 독자들을 대상으로 배포되는 한국타이어의 사외보 ‘굴렁쇠’는 창간 20주년을 맞아 지난 9월 ‘2008 국제 비즈니스 대상(International Business Awards)’에서 ‘베스트 디자인’ 부문 본상을 수상한 바 있다.
'이벤트용'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스크랩] 한국타이어㈜ 녹색상품WINNER상 수상 (0) | 2008.12.13 |
---|---|
[스크랩] 한국타이어, 국내외 유수의 권위 있는 상 석권 (0) | 2008.12.13 |
[스크랩] 한국타이어 티스테이션, 고객만족경영대상 수상 (0) | 2008.12.13 |
[스크랩] 한국타이어 T`Station, 운전 습관까지 고려해 자동차 정비 (0) | 2008.12.13 |
[스크랩] 한국타이어 티스테이션, 타이어 프랜차이즈부문 최초고객만족경영대상 최우수상 수상 (0) | 2008.12.13 |